728x90
이 문제의 핵심은 각 학년의 성별에 따라 k로 몇 번 나눠지고 나머지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문제이다.
전체 코드
더보기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StringTokenizer;
public 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int n,k,result=0;
int map[][]=new int[2][7];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StringTokenizer st=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n=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k=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for(int i=1;i<=n;i++) {
st=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int gender=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int old=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map[gender][old]++;
}
for(int i=1;i<=6;i++) {
for(int j=0;j<2;j++) {
int value=map[j][i]/k;
int t=map[j][i]%k;
result+=value;
if(t!=0) {
result++;
}
}
}
System.out.println(result);
}
}
'IM대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백준 14696 <딱지놀이> (0) | 2020.09.24 |
---|---|
백준 10163 <색종이> (0) | 2020.09.24 |
백준 2559 <수열> (0) | 2020.09.23 |
백준 2304 <창고 다각형> (0) | 2020.09.22 |
백준 2116 <주사위쌓기> (0) | 2020.09.21 |